본문 바로가기

home cafe_coffee note

coffee note / 인생 원두와 휘핑 연습 (하이로우 커피스탠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쓰담이 입니다 :)

 

오늘은 이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콘파냐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제가 커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바로 이 콘파냐 때문입니다.

 

에스프레소 잔도 구매했고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D

 

오늘의 커피 note
오늘의 커피 note

 

 생크림 휘핑

 

콘파냐란 쉽게 생각하면

에스프레소에 생크림 휘핑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코코아 파우더나 설탕을 첨가한

커피의 종류입니다.

 

생크림 휘핑 재료생크림 휘핑
생크림 휘핑 재료와 휘핑

 

생크림 재료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서울우유 생크림을 준비했습니다.

 

생크림에 원하는 단맛까지 설탕을 첨가하고

휘핑기를 이용해서 원하는 점도로 휘핑을 합니다.

 

저는 살짝 걸쭉해질 정도로 휘핑을 쳐주고

생각 없이 양을 많이 했어요...

 

 

 원두

 

이번 콘파냐를 위해

평소 자주 가는 에스프레소바의

원두를 준비했어요.

 

HIGH LOW COFFEE STAND의 DK Blend 원두원두 광택
HIGH LOW COFFEE STAND의 DK Blend 원두

 

자주 가는 에스프레소바인데

원두를 사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원두를 개봉하는 순간

커피 향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리고 원두 광택도

너무 고소해 보였습니다.

 

 

 결과물

 

저는 커피를 좋아하지만

저녁 늦게 마시면 잠을 못 자는 체질이라

34g을 추출해서 콘파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씩 만들었어요.

 

콘파냐아이스 아메리카노
좌 : 콘파냐 / 우 : 아이스 아메리카노

 

좋은 원두로 신선할 때 뽑아서 그런지

정말 먹고 싶게 생기고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D

 

다음에는 또 다른

에스프레소 종류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