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_coffee note

coffee note / 집에서 호랑이 라떼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쓰담이 입니다 :)

 

오늘은 어떤 커피를 연습해볼까 고민하던 중

을지로에서 마셨던 호랑이라떼의

달달함이 문득 생각이 났어요.

 

똑같은 맛을 낼 순 없지만

을지로까지 가기 힘들때 마시기 위해

연습해 봤습니다.

 

오늘의 커피 note
오늘의 커피 note

 

먼저 달달한 맛을 내기위해

우유 160g에 생크림 40g을 부어줍니다.

저는 실수로 43g을 넣었어요.. :D

 

그리고 원하는 단맛까지

설탕을 첨가하면서 맛을 봅니다.

 

우유+생크림+설탕
우유+생크림+설탕

 

저는 설탕 12g을 넣었을 때 적당한 단맛이었어요.

 

잘 저어서 한쪽에 놔두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합니다.

 

지난번 16.5g 추출 시 도징량이 많다고 느껴서

이번엔 16g을 사용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브레빌 제품의

포터필터에 17g은 많더라구요.

 

에스프레소를 맛있게 추출하고

만들어둔 베이스에 부어주면

끝입니다 :)

 

유사 호랑이 라떼섞어준 후
좌: 유사 호랑이 라떼 / 우: 섞어준 후

 

이거 정말 한번 만들어보세요.

원조 호랑이 라떼엔 못 미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

 

설탕 말고 연유를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한 잔으론 아쉬워서

동일한 조건으로 아메리카노도 한 잔 만들고

베이글이랑 맛있게 먹었습니다 :)

 

아이스아메리카노베이글과 커피들
아이스아메리카노 / 베이글과 커피들

 

오늘은 을지로가 생각나게 하는

유사 호랑이 라떼를 만들어봤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커피를 만들어볼지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네요.

반응형